본문 바로가기
TV, 영화, 드라마

[꼬꼬무 2화] 2005년 화상전문 병원의 미스터리, 엄씨의 이야기를 파헤치다! 🕵 PART. 1 [꼬꼬무 2화 내용요약 정리/ 꼬꼬무 화상전문 병원 이야기]

by 소리노리 2023. 7. 29.
728x90
반응형
SMALL

안녕하세요, 여러분! 소리노리입니다. 🌸 오늘은 저와 함께 특별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. 이야기의 주인공은 '엄' 씨라는 여성이에요. 그녀의 이야기는 2005년부터 시작되는데요, 그녀가 관련된 일련의 사건들을 통해 우리는 어떤 진실을 발견하게 될까요? 함께 알아보아요! 🕵️‍♀️

병원에서 시작된 불길한 이야기

2005년 2월 13일, 한 화상전문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했어요. 🔥 화재가 발생하자 환자들이 대피하고, 병원은 순식간에 난리가 났죠. 하지만 다행히 불은 빨리 잡혔고, 인명피해나 시설의 피해는 없었습니다. 그런데 이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아요. 병원의 탕비실에서 휘발유 냄새가 나고, 탕비실에 있던 쇼핑백에서 휘발류가 조금 들어있는 패트병이 발견되었어요. 이 사건은 방화 사건으로 전환 수사되었고, 이 사건을 담당한 형사는 '오후근' 형사님이었어요. 그는 지존파 검거, 삼풍백화점 붕괴 수사, 신창원 수사 등을 했던 경력이 있는 형사님이었답니다. 🕵️‍♂️

방화의 주범, 엄 씨

증거로 나온 종이가방에 적힌 '제조 공장'에 전화를 걸어 납품되는 곳을 확인한 형사님은, 그 가방이 한 브랜드 편의점에 납품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. 그래서 경찰들은 화재가 발생한 병원 인근 편의점을 뒤져 가방을 산 사람이 있는지 조사했어요. 그 결과, 딱 한 곳에서 팔린 것을 알게 되었고, 바로 방화 사건이 있던 날에 그 가방을 구매한 사람이 근처 주유소에서 휘발류를 구매한 것도 확인되었답니다. 그래서 경찰은 바로 그 사람을 체포했어요. 체포된 사람은 당시 29세의 여성, 바로 '엄' 씨였습니다. 엄씨는 예쁜 외모와 여리여리한 체형을 가지고 있었고, 키는 167cm 정도였다고 해요. 당시 엄씨의 외모를 보고 예쁘다고 표현하는 경찰도 있었다고 하네요. 💁‍♀️

충동의 끝에서 시작된 방화

엄씨는 방화를 저지른 이유를 '충동' 때문이라고 했어요. 그녀에게는 딸이 있었는데, 3살 때 사망했어요. 불꽃에서 딸이 아른거리는 것을 보고, 그 이후에 계속 방화에 대한 충동을 느껴서 그랬다고 진술했답니다. 경찰은 불구속 수사를 결정했어요.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. 첫째, 인명피해가 없었으며, 시설의 피해도 별로 없었다는 점. 둘째, 피의자가 어린 아들이 있어 돌볼 사람이 필요했다는 점이었어요. 그렇게 불구속 수사가 진행되 던 중, 엄씨의 남동생이 경찰서를 찾아왔어요.

누나 주변에서 계속 사람이 죽었다?

보통 가족이 찾아오면 선처를 바라거나, 자신의 가족은 그럴 사람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감정 소모를 하게 만드는 것이 일반적인데, 이 남동생은 달랐어요. 자신의 누나 주변에서 계속 사람이 죽었다고 뭔가 이상하다고 말을 해줬어요. 엄씨는 재혼을 했어요. 첫 번째 남편이 사망했고, 첫 번째 남편과의 사이에서 있었던 딸이 있었는데 딸도 사망했어요. 이후 재혼했고, 두 번째 남편과의 사이에서 아들을 낳았다. 그리고 두 번째 남편도 사망했어요. 그냥 넘기기엔 뭔가 찜찜해서 수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.

 

이렇게 엄씨의 이야기가 시작되었어요. 그녀의 주변에서 계속 사람이 죽는다는 사실, 그리고 그녀가 방화를 저지른 이유 등, 이 모든 것이 어떻게 연결되는지, 그리고 이것이 어떤 진실을 가리키는지 함께 알아보아요. 다음 파트에서 계속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. 🕵️‍♀️

 

2023.07.29 - [TV, 영화, 드라마] - [꼬꼬무 2화] 2005년 화상전문 병원의 미스터리, 엄씨의 이야기를 파헤치다! 🕵 PART. 2 [꼬꼬무 2화 내용요약 정리/ 꼬꼬무 화상전문 병원 이야기]

 

[꼬꼬무 2화] 2005년 화상전문 병원의 미스터리, 엄씨의 이야기를 파헤치다! 🕵 PART. 2 [꼬꼬무 2화

안녕하세요, 여러분! 소리노리입니다. 🌸 이전 이야기에서는 엄씨가 방화를 저지른 이유와 그녀의 주변에서 계속 사람이 죽는다는 이야기를들려드렸는데요! 오늘은 그 이야기를 이어가보려고

sorinori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
LIST